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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Y

취준로그 ver0.6

"다리를 움직이지 않고는 좁은 도랑도 건널 수 없다. 소원과 목적은 있으되 노력이 따르지 않으면, 아무리 환경이 좋아도 소용이 없다. 비록 재주가 뛰어나지 못하더라도 꾸준히 노력하는 사람은 반드시 성공을 거두게 된다." - 알랭 드 보통

 

늦은 업로드 면목 없습니다. 스터디 일자도 픽스했고, 앞으로는 스터디 전에 꼭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1. 데이터 분석 관련 지식

새로 시작한  패스트캠퍼스 데이터분석 부트캠프가 시간을 너무 많이 잡아먹어.. 기존의 코세라 강의는 수강하지 못했습니다. 엑셀 및 간단한 통계지식 관련 정리 링크 첨부합니다.

https://metamon-ditto.tistory.com/66

 

패스트캠퍼스 데이터분석 부트캠프 학습일지1

https://fastcampus.co.kr/ 패스트캠퍼스 [직장인 실무교육] 프로그래밍, 영상편집, UX/UI, 마케팅, 데이터 분석, 엑셀강의, The RED, 국비지원, 기업교육, 서비스 제공. fastcampus.co.kr 1주차: 엑셀 데이터분석:

metamon-ditto.tistory.com

 

2. 개인 프로젝트

L2규제로 과적합을 풀었다!!! 오 세상에 하나님 맙소사 감사합니다. 규제는 신이다.

0.9997에서 0.5268로 뚝 떨어짐... 오 하나님 감사합니다.

- 는 무슨 ^^ 데이터 잘 못 본거였음... std_X_test로 하면 다시 0.9997 나온다. 이런..

- 도대체 무엇을 해야 할까. StandardScaler를 쓰지 않은 데이터를 다시 오른쪽 모델에 넣어볼까? ㅎ...

 

3. 공부했던 알고리즘들 개념위주 정리

이번 주는 하지 못했습니다.

 

4. IT 관련 지식

매한가지.. 이번 주는 하지 못했습니다.

 

5. 제이림 프로젝트

- (이전의 피드백)랜덤으로 뽑아내는 건 분석에서 유용하지 않을 확률이 높다: 사람마다, 시도마다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 케이스 자체가 몇 개 안되는 경우라면 전체의 경향을 분석해 주는 게 더 좋을 듯?

병합 가능한 파일 병합 후 추가 분석이 가능한 지 확인

- 이전 분석에서 '따로' 봤던 시드값들 확인: 유효한, 쓸모 있어 보이는 데이터 하나 발견. 사용자 로그 확인

- 병합한 파일(대출을 '받은' 유저들의 로그 데이터) 내 타 유저 데이터의 체류 시간, 시점 확인: 체류시간 평균, 접속시간 최빈값 확인. 체류시간의 경우 오른쪽으로 꼬리가 긴 분포를 가짐(일부 '오래 체류한' 유저들의 데이터가 평균을 끌어올리는 경향이 있음)

- 그렇게 알아낸 한 유저의 로그 데이터가 실제 대출 과정과 정확히 일치한다는 피드백을 받았다.

 

6-1. Z세대 온라인 소비 트렌드: https://gogumafarm.kr/z%EC%84%B8%EB%8C%80%EC%9D%98-%EC%98%A8%EB%9D%BC%EC%9D%B8-%EC%BD%98%ED%85%90%EC%B8%A0-%EC%86%8C%EB%B9%84-%ED%8A%B8%EB%A0%8C%EB%93%9C/

 

Z세대의 온라인 콘텐츠 소비 트렌드 | 고구마팜

요즘 Z세대는 뭐 좋아한대?

gogumafarm.kr

덕질: 팬 커뮤니티(버블 등), 쇼츠/릴스 전문 유튜브 채널, 탑꾸(탑로더 꾸미기)

온라인 활동: 인터랙티브 게임, 닌텐도 스위치(링피트, 동물의 숲, 등)

자기계발: 영어학습(스픽, ChatGPT)

6-2. 임플로이언서: https://gogumafarm.kr/%EB%B8%8C%EB%9E%9C%EB%93%9C%EA%B0%80-%EC%9E%84%ED%94%8C%EB%A1%9C%EC%9D%B4%EC%96%B8%EC%84%9C%EB%A5%BC-%ED%99%9C%EC%9A%A9%ED%95%B4%EC%95%BC-%ED%95%98%EB%8A%94-%EC%9D%B4%EC%9C%A0/

 

브랜드가 '임플로이언서'를 활용해야 하는 이유 | 고구마팜

브랜드의 소중한 자산, 임플로이언서

gogumafarm.kr

임플로이언서: 브랜드 직원임을 알리며 SNS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

- 개인 계정(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브랜드 활용)과 브랜드 계정(브랜드를 표현하는 수단으로 임플로이언서 활용)으로 나뉨.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보다 잘 나타낼 수 있음

제품 리뷰형(씨유, 러쉬, 올리브영): 소비자 친화적인, 보다 친근한 접근 가능

- 채용 리뷰형(삼전 반도체, 한국관광공사, 넥슨): 회사/직무정보를 노출하며 브랜딩 가능

6-3. 알파세대 특징: https://www.careet.net/Content/Secret/230220-0fa0d974-afe7-48e0-babb-a31ad67e4a40

 

‘토스’가 고객 데이터로 분석한 10대의 경제생활

트렌드를 읽는 가장 빠른 방법

www.careet.net

- 경제활동을 시작하는 나이가 어려지고 있음(미성년자 10명 중 3명은 '돈을 벌어봤다'), 주 수단은 '중고거래'. 돈을 벌게 되는 계기 또한 '원하는 것을 구매하기 위해서', 아르바이트를 해보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음

https://www.careet.net/Content/Secret/230220-6ec59f44-e9f4-4a75-a995-507b2201806f

 

쉿 여기서만 보세요! 14세 이하, 알파세대만 쓰는 앱 15

트렌드를 읽는 가장 빠른 방법

www.careet.net

- 알파세대'만' 쓰는 어플은 크게 세 부류로, 가상현실/증강현실(포켓몬)/영상 및 콘텐츠 관련 어플. 대부분의 활동이 '틱톡' 어플과 연동되는 경향(AI 필터로 사진을 찍어 업로드, AI와 채팅한 내용 업로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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